달력

6

« 2019/6 »

  •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  
  •  
  •  
  •  
인터페이스는 참조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타입의 역할을 하는데 이외의 목적으로는 좋지않다.

소위 말하는 상수 인터페이스 등이 있는데 메소드를 갖지 않으며 외부에 제공하는 상수 값을 갖는 static final 필드 만으로.

ex)

interface Sangsu{
static final int A = 2;
static final int B = 3;
static final int C = 10;
}

문제점이 뭐가 있을까.

이 상수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클래스를 변경하더라도 바이너리 호환성 유지를 위해

여전히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한다.

이럴 때는 상수 유틸리티 클래스(유형4) 로 구현하는게 좋다.

public class Sangsu{
private Sangsu(){
public static final A = 2;
public static final B = 3;
public satic final C = 10;
}
}

즉 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할 뿐이고 상수를 외부에 제공되기 위한 목적이 아니다.
Posted by 유쾌한순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