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Java
타입을 정의할 때만 인터페이스를 사용
유쾌한순례자
2010. 12. 12. 00:23
인터페이스는 참조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타입의 역할을 하는데 이외의 목적으로는 좋지않다.
소위 말하는 상수 인터페이스 등이 있는데 메소드를 갖지 않으며 외부에 제공하는 상수 값을 갖는 static final 필드 만으로.
ex)
interface Sangsu{
소위 말하는 상수 인터페이스 등이 있는데 메소드를 갖지 않으며 외부에 제공하는 상수 값을 갖는 static final 필드 만으로.
ex)
interface Sangsu{
static final int A = 2;
static final int B = 3;
static final int C = 10;
static final int B = 3;
static final int C = 10;
}
문제점이 뭐가 있을까.
이 상수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클래스를 변경하더라도 바이너리 호환성 유지를 위해
여전히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한다.
이럴 때는 상수 유틸리티 클래스(유형4) 로 구현하는게 좋다.
public class Sangsu{
문제점이 뭐가 있을까.
이 상수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클래스를 변경하더라도 바이너리 호환성 유지를 위해
여전히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한다.
이럴 때는 상수 유틸리티 클래스(유형4) 로 구현하는게 좋다.
public class Sangsu{
private Sangsu(){
public static final A = 2;
public static final B = 3;
public satic final C = 10;
public static final B = 3;
public satic final C = 10;
}
}
즉 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할 뿐이고 상수를 외부에 제공되기 위한 목적이 아니다.
즉 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할 뿐이고 상수를 외부에 제공되기 위한 목적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