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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이론의 기본 개념은 '실제 세계는 사물(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사물간의 상호작용이다.'라는 것이다.

객체지향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상속(‌Inheritance),캡슐화(encapsulation),다형성(polymorphism),추상화(abstraction)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장점은 첫번째로 코드의 재사용에 따른 생산성 향상에 있다. 

한 프로그램내의 sub class 들이 super class 속성을 표현한 코드를 재사용하며 그에 따라 생산성이 증대한다. 

두번째는 Natural Modeling에 있다. 즉 객체 클래스 상속 다형성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보통적으로 생각하는 방식을 

그대로 프로그램 언어로 표현한다.

세번째로는 유지보수가 좀 더 편하다. 

기존 기능을 수정 시 함수를 새롭게 바꾸더라도 캡슐화와 그 함수의 정보가 은폐되어 있어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네번째로는 신뢰성이 높다.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른 값을 유지하도록 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동작을 방지한다.

단점으론 설계를 잘해야 하며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Posted by 유쾌한순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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